[대만맛집2] 대만 편의점 추천매뉴와 편의시설 (라면, 과자, 디저트, 맥주 등등)
📌 대만의 로컬문화를 상징하는 편의점 탐방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예술가 ArTrip 입니다.
전 해외 여행시 나라별 마트와 편의점은 꼭 방문해보는 편인데요
그 나라 혹은 지역만의 특상품 및 편의시설들이 독특해서 마치 여행하듯 편의점 탐방을 가곤해요
개인적으로 제일 설레이는 순간이 마트 구경가는 날이예요~~!!
대만 여행에서 꼭 들러야 할 핫플 중 하나가 바로 마트와 편의점이라는거 아세요?
간단한 간식부터 현지 인기 음료까지, 대만 편의점은 그 자체로도 하나의 소소한 축제 같아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만 편의점에서 어떤 매력적인 매뉴들을 만났는지, 그리고 그곳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들과 꿀팁들을 공유할게요. 특히 디저트, 과자, 라면, 맥주 같은 현지 인기 메뉴를 중심으로 이야기해볼 예정이니 끝까지 잘 따라와 주세요!
📄 대만 편의점은 어떤곳일까?
편의점 문화가 발달한 대만은 먹거리뿐만 아니라, 지역민의 공과금 납부와 티켓, 교통카드 충전 등 다양한 서비스까지 제공해 대만의 현지 문화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상징적인 장소이기도 해요. 우리나라 편의점도 점점 멋진 실내를 갖췄지만 대만 편의점 역시 카페처럼 넓은 좌석을 갖춘 곳도 많아 발아플때마다 음료 커피를 마시거나 간단한 음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하기에도 제격이더라구요.
아마 전 아침 저녁으로 매일 최소 2-3회 이상 방문한거 같아요!! 밤에는 역시 맥주가 떨어져서 슬그머니 다녀오구요!
여행 중 꼭 맛봐야 하는 대만 편의점 추천 메뉴와 이용 시 유의사항을 소개합니다!
1. 접근성 갑! 저절로 발길이 가는 대만 편의점
일본 못지않은 편의점 천국인 대만! 편의점 밀도가 높은 편이라 곳곳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대만의 편의점은 도심 골목이나 숙소 근처 어디를든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하이라이프, OK마트 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즐비해요. 저희 숙소 1층에도 편의점이 2-3개나 있어서, 밤마다 간식 사러 잠깐씩 뛰어가곤 했어요. 무엇보다 대만 편의점은 항상 밝고, 깨끗한 인테리어 덕분에 혼자 방문하기도 전혀 부담 없었답니다. 대만 여행에서는 심지어 식사 대신 편의점 음식을 즐길 정도로 퀄리티와 다양성이 뛰어나서 정말 재방문 욕구 활활!
[편의점 외부 모습]
2. 첫인상부터 매력 터지는 로컬 감성
편의점 문을 열고 들어서면 집처럼 푸근한 조명이 반겨줍니다. 그리고 느껴지는 다양한 냄새들, 예를 들면 막 데운 간편식의 따뜻한 김냄새, 오향 간장 계란향, 그리고 새로 채워 넣은 음료들의 시원함? 정말 "여기서 뭐라도 먹고 싶다!" 생각 절로 들게 하더라고요. 진열대엔 차곡차곡 쌓인 과자들과 음료가 여행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듯했어요. 저도 당연히 발길이 가지 않을 수 없죠! 특히 차예단(대만식 간장 계란)이 첫눈에 보이길래 냉큼 봉지에 담았어요. 보기만 해도 식욕과 구매욕을 자극하는 요소들이 가득했달까요.
차예단
핫푸드 코너에서 꼭 맛봐야 하는 인기 음식이자 로컬푸드예요. 찻잎을 우려낸 물에 향신료와 간장 등을 넣고 계란을 삶아내요 우리 한약재같은 맛과 향기?! 부드럽고 짭조름한 맛이 특징인데 호불호가 있을듯 싶어요
옆에 있는 비닐에 원하는 개수만큼 넣고 카운터가 가져가면 되요 편의점마다 가격이 달라서 개당 9-15TWD 정도해요.
군고구마
편의점마다 차예단 냄새나 달달한 고구마 냄새가 진동해요~~ 정신팔려 나도 모르게 입장해있다는!!
대만 편의점 한쪽에서는 구운 고구마와 감자, 피자, 치킨 등 판매해요. 특히 호박고구마처럼 달달한 고구마가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구요, 봉지에 담아 가면 무게를 잰 후 가격을 알려줘요. 차와 함께 간단한 아침 대용으로도 강추!!
대만이 차 문화가 발달한 만큼 편의점에서도 차를 활용한 다양한 음료를 구매할 수 있으며 찐빵과 어묵 같은 핫푸드 코너 메뉴도 풍성해요. 한약에 졸인듯한 계란은 호불호가 있을꺼같고 빵종류는 거의다 맛있었어요!!
3. 대만 편의점의 대표 메뉴: 놓치면 후회각!
우리나라 편의점도 다양한 매뉴가 많지만 대만도 삼시세끼를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먹거리가 다양해요.
특히 아침 식사를 대부분 사먹는 대만에서는 노상식당이나 편의점에서 아침 식사를 간단하게 해결하는 경우가 많아, 즉석에서 바로 먹을 수 있는 핫푸드 메뉴가 발달했다고 해요.
가장 먼저 눈에 띈 건 대만 국민 멜팅푸딩! 탱글탱글한 식감에 진한 카라멜소스가 특징인데요, 한 팩에 3개씩 묶음으로 팔길래 너무 반갑더라고요. 그리고 컵라면 코너에서는 만한대찬이라는 라면이 딱 보였어요. 이거 국물 진하고 고기도 풍성해서 반드시 먹어야 하는 메뉴입니다! 과자 코너에는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라이스크래커나 공작향소취 같은 제품도 다양하게 있었어요. 너무 신박한 신메뉴들 가득해서 고르기가 힘들 정도였다는 건 안비밀.
대한만찬
컵라면 형태의 우육면으로 편의점 인기 먹거리 1순위로 꼽히는 제품. 조리 시 후첨 소스는 면이 익을 때까지 봉지 위에 올려 놓는 게 포인트예여. 육류가 포함돼 한국 반입은 불가니 주의하세요!!
4. 다양한 음료와 맥주: 대만만의 탐나는 맛
대만 편의점에서는 음료 코너도 빠질 수 없죠. 저는 특히 대만 맥주 ‘18일 맥주’에 꽂혔어요. 이 맥주는 유통기한이 짧아서 신선한 상태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걸로 유명하답니다. 그 외에도 대만 꿀맥주, 과일맛이 첨가된 맥주 등 현지 한정판처럼 느껴지는 제품들이 많아서 깜짝 놀랐어요. 미니어처 사이즈 주류도 있어서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 선물용으로도 딱일 만큼 종류가 알차게 준비되어 있었죠.
대만 맥주 코너
대만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맥주로 유명하죠. 생산 후 18일 동안만 유통되어 신선함이 남다르다는 유명 맥주예요.
가열 살균 처리를 하지 않아 효모 특유의 풍미도 훌륭한 편이라 식당이나 편의점에서는 재고가 일찍 소진되는 편이니 보이면 바로 겟하세요!!
우리나라에도 한때 유명했던 과일 맥주~~ 전 망고 맥주가 맛나더라구요
역시 과일의 천국, 대만에는 다양한 열대과일 술들이 많아요
5. 디저트에서 간편식까지 편리함 한가득
편의점 간단한 메뉴들도 참 알찬데요. 제가 먹어본 연어알 삼각김밥은 정말 감동 그 자체였어요! 평범한 삼각김밥이 아니라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톡톡 터지는 연어알의 짭쪼름한 맛이 라면과 환상궁합이었죠. 그리고 파니니, 밥도시락 등 간편식은 전자렌지 데워서 바로 먹을 수 있는 덕에 여행 중 끼니 해결용으로 너무 편리했답니다.
편의점 간편식
소세지 호빵 치킨 핫도그 등 정말 삼시세끼 다양하게 즐길수있어요
6. 캐릭터의 천국, 대만 편의점
타이베이에는 산리오, 코난, 스누피 등 캐릭터로 꾸며진 세븐일레븐을 운영해 더 특별하다. 지점별 콘셉트에 맞춰 콜라보 굿즈를 판매해요. 제가 방문했던 시즌이 춘추절 주간이라 설빔뿐만아니라 짱구 등 다양한 캐릭터가 많아서 구경하느라 한참 있었네요 ^^
✅ 편의점 탐방을 마치며,,
대만 편의점은 그야말로 먹거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대를 충족시키는 곳이었어요. 간단한 한 끼부터 디저트, 맥주까지 잘 채워져 있고, 로컬문화가 있는 여행의 즐거움까지 더해주는 특별한 장소로 딱이에요. 꼭 먹거리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교통카드 구매와 충전, 각종 공연이나 기차 티켓을 구매하거나 택시 호출도 편의점에서 할 수 있다. 이번에 못 먹어본 신박한 메뉴들까지 싹 다 도전하고 싶어요! 이웃님들도 대만 여행에서 꼭 한 번 대만 마트나 편의점 투어 해보세요.
생각보다 즐겁고 맛있는 시간이 되실 거예요 :) 오늘도 소중한 시간 함께해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