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맛집]타이페이 시먼딩 곱창국수와 버블티를 한번에(아종면선,행복당 싱푸탕)
[대만맛집] 시먼딩 곱창국수"아종면선"과 버블티 "행복당"솔직후기
글과 그림_여행예술가 ArTrip
📌 도보 1분, 한번에 즐기는 곱창국수와 흑당버블티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예술가 ArTrip입니다. 대만은 미식가의 나라, 맛집천국이라 불리울만큼 곳곳에 맛집이 정말 많아요.오늘은 타이베이의 중심가이자, 필수 여행지 시먼딩 도장깨기 첫번째 맛집소개예요. 시먼딩은 타이베이의 대표 번화가로 우리나라 명동같이 맛집부터 쇼핑, 볼거리가 모두 집약된 중심지예요. 이 시먼딩 거리에서 강력 추천해드릴 3곳의 맛집, 아종면선 곱창국수, 행복당 흑당 버블티, 그리고 삼형제 망고 빙수에 대한 솔직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세 곳 모두 도보 1-2분 거리이니 한번에 맛집투어 할수있어요. 매뉴,가격,운영시간, 장단점 등 세세히 알려드릴께요. 대만여행시 더 만족스러운 여행이 될 거예요.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Gogo~~!!
1. 쫄깃쫄깃 냄새 1도 없는 곱창국수 "아종면선 阿宗麵線 "
대만맛집 도장깨기 첫 번째, 곱창국수의 명소 "아종면선"입니다! 워낙 한국 미디어를 통해 이미 유명해진 곳이라 몇년전에도 방문했는데 오랜만에 가보니, 허름한 노점같던 외관과 내부도 깨끗하게 싹 바뀌었고, 정신없던 웨이팅줄도 시스템을 잘 갖췄더라구요.
대만 곱창국수의 정석이라 불릴 만큼 관광객과 현지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서서 먹는 시스템 덕에 오히려 빠르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답니다. 사람들이 붐비긴 하지만 빨리 빠져 그만큼 기다림을 줄일 수 있었어요.
아종면선 阿宗麵線 Ay-Chung Flour-Rice Noodle | 8-22:30 No. 8-1號, Emei St, Wanhua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8 ⏰ 영업시간 8am ~ 10pm 30 금, 토, 일 ~ 11pm까지
📌 아종면선 맛, 가격, 소스선택
곱창국수의 맛은 한마디로 깔끔하면서도 담백했어요. 잔잔하게 가쓰오부시 향이 느껴져 국물에 깊은 맛이 나고, 위에 토핑(고수 약간 들어가요)들이 깔끔하게 잡아줘요! 곱창 냄새 걱정은 싹 잊어도 될 정도로 쫄깃한 식감을 자랑했어요. 곱창 특유의 고소함이 살아 있어서 처음 먹는 분들도 편안하게 드실 수 있어요. 음식 기다라며 음식 받기전 카운터에서 주문과 계산을 하고 바로 음식을 받아요 그리고 앞쪽 소스테이블에서 칠리,간장,마늘소스 등 원하는 소스를 조금씩 넣으세요.
크기는 소, 대자가 있고 저희는 맛만 보려고 둘이 대자 한개 시켰는데 양도 적당하고 맛났어요. 가격은 2025년 기준으로 소 65TWD, 대 80 밖에 하지 않아 가성비 최고! 꼭 도전해보세요.
2. 바로 토치로 구워주는 흑당버블티 "행복당 (싱푸탕 幸福堂)"
대만맛집 도장깨기 두 번째, 행복당의 흑당 버블티입니다!! 시먼딩 맛집 투어에서 빠질 수 없는 두 번째는 '행복당(싱푸탕)'이에요. 흑당 버블티는 워낙 유명해서 긴 웨이팅이 있는 핫플이랍니다.
행복당(싱푸탕)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흑당 토치 퍼포먼스가 흥미로운데, 토치로 밀크티의 흑설탕을 바로바로 태우는 과정이 그야말로 볼거리였어요.
오픈주방으로 쫀득한 타피오카인 버블을 만드는 과정과 쉴새없이 토치로 굽는 과정까지 다양한 모습을 볼수있어요.
매뉴 중 소룡포(샤오롱바오)를 함께 파는 세트(240TWD) 도 있으니 출출할때 이 매뉴도 추천해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넋놓고 구경하는 버블티 조리과정이 정말 재미있어요!!
행복당 싱푸탕 시먼점 Xing Fu Tang Flagship 幸福堂西門町全球旗艦店 ⏰ 영업시간 오전 8:30~오전 12:30
📌 흑당버블티의 매뉴, 가격, 맛
매뉴 1번 추천해요! 흑당 버블티(타피오카)120TWD, 약 5,200원 정도 되는 싸지않은 가격이지만 큰 타피오카의 쫀득함과 밀크티의 풍부한 맛이 잘 어울어져요.
특히, 쫀득쫀득한 수제 버블의 씹히는 맛이 최고인데 매장에서 바로 바로 찧고 찌고 만드는 과정이 보여서 좋았어요. 다만, 달달함이 꽤 강하기 때문에 단 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들에게는 한 잔 나눠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양도 꽤 많아요!
3. 디저트 끝판왕, 삼형제 三兄妹雪花冰 의 망고빙수
삼형매 빙수 三兄妹雪花冰 (西門町總店) ⏰ 영업시간 오전 11:00~오후 11:00
대만맛집 도장깨기 세 번째, 삼형매빙수의 망고빙수입니다!! 열대과일이 풍부한 대만은 특히, 망고 디저트를 빼놓을 수 없죠. 세 번째로 소개할 곳은 '삼형제 망고 빙수'예요. 앞서 소개한 아종면선, 행복당과 도보 5-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며, 점심 식사 후 디저트로 들르기 딱이랍니다. 눈송이처럼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망고와 아이스크림이 듬뿍 올려져 있어요.
📌 삼형매 빙수의 매뉴, 가격, 맛
대만음식으로 다소 비싸지만 250TWD(약 11,000원)의 가격에 즐기는 이 망고 빙수는 더운 날씨에 단비같은 디저트예요. 우유를 부드럽게 녹는 빙수에 망고와 아이스크림 조합이 맛이 없을순 없겠죠. 하지만, 망고가 생망고가 아닌 얼린 냉동망고라 좀 실망했어요. 맛은 있는데 막 감탄할 정도는 아니예요. 워낙 우리나라 빙수가 신선하고 맛나서 그런듯해요. 한번쯤 경험해보기 좋은 디저트입니다.
대만 타이페이 맛집 도장깨기
타이베이 시먼딩 맛집 투어는 한 마디로 문화의 다양성과 대만만의 특별함이 공존하는 장소였어요. 시먼딩에는 용산사, 중정기념당, 국립대만 박물관 등 주요 여행명소가 집약되어 있어서 볼거리와 먹거리 함께하기 좋아요!!
아종면선 곱창국수의 쫄깃한 식감, 행복당 흑당 버블티의 독특한 단맛, 그리고 삼형제 망고 빙수의 시원달콤한 조합은 여행의 즐거움을 함껏 높여줄 거예요.
이 세 곳이 시먼딩에서 도보로 가능한 가까운 거리로 여행 동선도 효율적이에요. 대만 여행 계획 중이라면 시먼딩의 이 세 맛집을 꼭 리스트에 추가해 보세요. 잊지 못할 한 끼 혹은 디저트 시간이 될 거예요!
📄 Comming Soon~!!
다음 포스팅은, 대만여행의 주인공인 대만 소도시 이란 온천 여행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