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프랑스 여행, 루브르박물관
@ 글&그림 : 예술여행가_ArTrip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담는 여행예술가 ArTrip예요
낭만의 도시 프랑스 파리를 여행하면 꼭 방문해야하는 필수명소 루브르 박물관을 소개해요.
무려 3만점이 넘는 소장품들로 대략 둘러보는데만 2박 3일은 족히 걸리는 방대한 규모의 박물관예요.
예술의 중심지 파리에서, 센강을 따라 걷노라면,어느새 꿈꾸던 '루브르 박물관'에 와있을꺼예요

@ 글&그림 : 예술여행가

📌 세계인의 버킷리스트, 루브르 박물관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이 곳은 전 세계인의 버킷리스트에 들어가는 명소입니다.
낭만의 도시, 파리 한복판에서 오랜 역사와 마스터피스 명작들을 만나는 이곳은 단순히 '유명하다'라는 말로는 다 설명할 수 없을만큼 방대하죠.
오늘은 세계3대 박물관(정보마다 다르지만 루브르, 오르세, 퐁피두 미술관으로 불리움) 중 하나인 루브르 박물관을 꼭 가봐야 하는 이유, 그리고 유명한 모나리자, 밀로의 비너스, 니케상 등 루브르 박물관의 '대표 작품과 위치' 그리고 '편의시설 및 화장실 팁'까지, 여행을 준비하는 분께 유용한 정보를 함께 알아봐요!

박물관 규모와 작품수가 워낙 많으니, 유명 작가와 작품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 이어 세세하게 알려드릴께요~
Episode.1 여행의 시작, 파리에서 만나는 예술여행
그동안 세계 38개국을 다니며 파리여행을 시작으로 각 국의 수많은 박물관과 미술관을 방문했는데요, 역시 예술의 중심지 파리에 있는 루브르 박물관의 첫 만남은 감동과 여운으로 짙게 남아있어요.
본 포스팅에 올리는 루브르의 풍경과 작품들은 10여년전 직접 찍은 사진들을 소환한거라, 해상도가 낮으니 양해바래요, 단, 최근 박물관 정보는 최신 자료들을 서치하여 수정 보완하였으니 꼬옥~ 함께해주세요!!
그럼 바로 출발합시다! Gogo~~~
📄 루브르 박물관 Musee du Louvre
지역 프랑스 파리
주소 99 Rue de Rivoli, 75001 Paris France
시간 월, 목, 토, 일 09:00~18:00 (마지막 입장 폐관 1시간 전까지)
평균 체류시간 2-3 시간
가격 22EUR (18세 이하 무료)
관련 공식 홈페이지 http://www.louvre.fr
전화 +33 1 40 20 53 17
Episode.2
파리 여행의 필수코스, 루브르 박물관 가는 방법과 입장꿀팁
1. 루브르 박물관 가는 법, 4개 입구 중 추천!
루브르 박물관은 파리 중심부에 위치해서 교통이 참 편리해요.
지하철 1호선과 7호선을 타고 'Palais Royal – Musée du Louvre' 역에서 내리면 바로 연결되어 있어요.
저는 유리 피라미드가 있는 정문 입구가 아닌, 지하로 연결된 입구쪽으로 들어가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티켓팅 후 바로 입장했어요. 4개 입구 중 까루셀 두 루베르(Carrousel du Louvere)는 지하로 연결된 입구로 추천해요. 앞서 Palais Royal – Musee du Louvere 지하철역에서 바로 연결되는 곳이에요. 지하철 출구로 나왔다면 맞은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메인 피라미드 입구보다 훨씬 덜 붐비고 빠르게 입장할 수 있어 강추합니다!!
만약, 지하철을 이용하지 않았더라도, 개선문 옆에 있는 지하 통로를 통해 이곳으로 들어올 수 있어요.
이 통로에는 여러 쇼핑몰이 있고 길을 따라가다 보면 거꾸로 된 유리피라미드를 볼 수 있는데, 이곳이 메인 정문이고 여기서도 인증샷 많이 찍습니다. 역에서 나가자마자 피라미드 모양의 메인 입구를 볼 수 있어요.
주변에는 센 강이 흐르고, 공원들도 있어서 박물관 관람 전후로 산책하기에도 딱이에요. 그리고 근처에 카페와 레스토랑도 엄청 많아서 방문 후, 아픈 다리와 허기 채우기에 좋더라고요. 하지만 박물관 안에 음식물은 반입 금지니까, 대비는 미리 해야 한다는 점 참고! 대신 생수나 간단한 초콜렛 정도는 로비서 먹고 이동할 수 있어요. 내부에 매점도 있어서 생수나 샌드위치, 간단한 디저트도 드실 수 있어요. 특히, 입장시 리셉션 입구에서 짐검사를 하니 규정에 따라 체크하세요.
특히 한국어 안내문도 있으니 데스크에서 지참하세요
※ 참고로 박물관에 관련된 규정을 미리 확인후 가세요.
https://www.louvre.fr/en/visit/museum-rules

1) Pyramide du Louvre (가장 분비고 대기줄 김)
루브르 박물관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유리 피라미드입니다. 여기가 정문이에요.
이 피라미드 앞에서 인증샷을 찍으려고 모이기 때문에, 대기줄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긴 곳입니다
2) Carrousel du Louvere (한산한 편)
까루셀 두 루베르(Carrousel du Louvere)는 지하로 연결된 입구입니다. Palais Royal – Musee du Louvere 지하철역에서 바로 연결되는 곳이에요. 지하철 출구로 나왔다면 맞은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3)Pass. de Richelieu (가장 한산한 입구)
리슐리 입구는 모르는 분들도 많은데, 단체 관람객 또는 루브르 박물관 회원을 위한 전용 입구예요.
온라인 티켓 소지자도 사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고, 메인 유리 피라미드 입구 오른쪽에 있는 카페 마를리 바로 옆에 있는 입구입니다. 입장이 가능한지 확실하지 않지만 확인해보시고 가세요.
4) Porte des Lions
루브르 박물관의 서쪽 끝에 있는 센강 쪽 입구입니다. 숨겨진 입구로 거의 알려지지 않은 입구입니다. 거의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나리자 전시실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어요.
대신 금요일과 화요일에는 문을 닫고, 가방이나 큰 물품은 반입할 수 없습니다.
Episode.3
루브르의 상징, 포토죤으로 유명한 루브르 피라미드 (Pyramide du Louvre)
루브르 박물관에는 총 4개의 입구가 있는데 그 중 유리 피라미드 문이 포토죤으로 가장 인기가 높아서 항상 북적여요
루브르 박물관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것이 바로 루브르의 상징, 유리 피라미드예요.
루브르 피라미드(Pyramide du Louvre)는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루브르궁의 안뜰인 나폴레옹 광장(Cour Napoléon)에 설치된 거대한 유리 금속 피라미드예요. 아이엠 페이(I.M. Pei)가 설계한 이 독특한 구조물은 희귀한 현대와 고전의 조화로 딱 포토존으로 아주 유명하죠. 야경에만 볼 수있는 피라미드의 조명도 멋지고 화려하니 시간이 허락한다면 꼬옥 놓치지마세요. 루브르 피라미드 야경 및 구경은 박물관 입장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가능해요.
Episode.4 파리 뮤지엄 패스 예매법 및 유의점
루브르 박물관은 방문전 공홈 http://www.louvre.fr 에서 온라인 티켓을 미리 예약하세요.
뮤지엄패스와 일반방문자 티켓 모두 패스 종류에 상관없이 미리 예약을 해아합니다.특히, 야간개장 시간이 한가합니다.
파리 뮤지엄 패스는 오르세 미술관, 루브르 박물관, 베르사유 궁전, 개선문 등 50개 이상의 박물관, 관광지 등을 무제한으로 입장할 수 있는 패스권입니다. 단 뮤지엄 패스가 있어도 따로 공홈에서 예약을 해야해요.
①루브르 박물관 ②오르세 미술관 ③개선문 ④팡테옹 ⑤베르사유 궁전 등 외에도 50개 이상의 명소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 방문 장소의 수에 따라 패스권 구매가 더 비쌀 수 있습니다. 여행 일정 및 코스에 따라 패스권 사용 가능 여부와 개별 입장료를 확인하신 후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유명 박물관인 경우(ex. 루브르 박물관) 뮤지엄 패스가 있어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시간을 반드시 예약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저녁시간대에 가시면 한가하게 즐길 수 있어요
또 관람하기 전에 화장실 위치를 체크해 두는 것도 좋아요. 큰 관 내부에는 화장실이 적어서 몇 군데 알고 가는 게 유리하거든요. 박물관 내부에는 카페와 레스토랑, 서점, 선물 가게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기념품 샵에는 다양한 아트상품 및 소품들도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Episode.5
아는만큼 즐길 수 있어요!!
미리 알아보는 루브르 박물관의 대표작품과 위치
루브르 박물관의 대표작품과 위치 알아볼까요 세부 작품설명은 다음 글에 포스팅할께요.
먼저 유럽의 층수는 0층 우리나라 1층, 유럽 1층은 우리 2층입니다. 뮤지엄맵 가이드에서의 층수 확인해주세요
더욱이 루브르 박물관은 방대한 공간이라 어디부터 봐야 할지 정말 고민되죠.
미리 대표작품들과 위치를 파악해서 먼저 보시고, 차츰 본인이 좋아하시는 섹션을 주로 보세요.
루브르 박물관은 8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이집트 고고학, 그리스 에트루리아 로마 고고학, 이슬람 예술, 조각, 그림, 그래픽 미술, 예술 공예, 그리고 그림 및 조각 입니다.
대표 작품 '모나리자(Mona Lisa)'는 다빈치관에 있어요(드농관 1층, 711). 제가 갔을때는 방탄유리로 되어있어서 그림에 비치는 글래어 현상때문에 사진찍기가 쉽지않았어요. 이 유명세 덕분에 항상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몰려 있어요. 다만 빨리 사람들이 빠지기때문에 조금 기다리시면 차츰 앞으로 이동할 수 있어요.
'밀로의 비너스(Venus de Milo)'는 쉴리관 로비층0층, 345에 있답니다. 승리의 여신 '사모트라케의 니케' 드농관 1층, 703 그리고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 과 '나폴레옹의 대관식'을 보려면 드농관 회화실에서 찾아보세요. 작품 번호를 검색하거나 지도가 있으면 훨씬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Episode.5
문화와 예술의 도시, 파리에서 만나는 특별한 선물
루브르 박물관은 단순히 작품을 보는 것을 넘어선 문화를 경험할 수 있어요. 전 세계 모든 문화와 역사가 곳곳에 보이는 느낌이랄까요? 족히 2박 3일이 걸린다는 루브르박물관은 시간이 많이 필요하고 체력도 필요하지만, 작품이나 작가 정보를 미리 조사해 간다면 훨씬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어요.
낭만의 도시, 프랑스 파리를 여행하면 꼭 방문해야 하는 명소로 루브르 박물관을 추천해요.
대형 박물관인만큼 대략 둘러보는데만 2박 3일이 족히 걸리죠. 그래서 방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곳으로 문화와 역사가 곳곳에서 느껴지는 역사의 장입니다.
인류 역사의 보고인 박물관, 서양문명이 탄생한 유럽에서 특히 2차 대전전까지 국가의 정책과 왕의 소장품을 통해 무수히 발전한 예술의 중심지 파리에 있는 원시부터 낭만주의 까지 30만점의 소장품을 갖고 있는 루브르 박물관, 센강을 따라 역사를 개조해 만든 교과서나 가장 많이 보아온 인상주의 미술관의 보고인 오르세뮤지엄, 하이테크건축으로 모더니즘 미술과 포스트모더니즘 미술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 퐁피두 센터까지 세계 3대박물관을 앞으로 하나, 둘 찾아가볼께요.
문화예술의 도시 ‘파리 여행’이란 단 하나의 이유만으로도 루브르 박물관은 필수 코스가 되었어요. 루브르의 대표작품부터 최근 전시까지, 누구나 예술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갈 수 있는 곳이죠. ‘아는 만큼 보인다’는 유홍준 교수님의 말처럼 방문 전에 미리 준비하고 가심 아낌없이 즐기고 올수 있어요!!
여행에 앞서 강인한 체력과 편한 복장으로 피곤함을 감수할 각오와 계획만 있다면 최고의 여행지를 더 완벽히 즐길 수 있을 거예요. 문화와 예술의 도시 파리에서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루브르, 오르세 그리고 퐁피두센터까지 꼭 한 번 만나보세요! 꼭 방문하셔서 그 매력을 직접 느껴보셨으면 좋겠어요!

📄 Comming Soon~~~~~
다음 포스팅은,
루브르 박물관의 대표작품들을 소개할께요!!
구독과 따스한 댓글은 큰힘이 됩니당!!
https://artspace.tistory.com/23